Rust에서는 let
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를 선언합니다.
값을 할당할 때, Rust는 거의 대부분 변수의 타입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.
만약 Rust가 추론하지 못하면 변수의 선언 시 타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변수의 이름을 여러 번 사용하여 값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.
이를 "shadowing"이라고 하며, 변수의 타입은 재할당될 때마다 변경됩니다.
변수의 이름은 항상 snake_case
로 작성합니다.
Rust에서는 let
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를 만들 때, 표현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표현식(expression)은 어떤 값을 반환하는 코드 조각을 의미합니다.
Rust의 match
와 if
문은 표현식입니다. 이런 표현식을 사용하여 변수의 값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.
match
표현식은 여러 가지 패턴을 확인하고, 매치되는 패턴에 대한 값을 반환합니다. 예를 들면:
let x = 3;
let a = match x {
1 => "one",
2 => "two",
3 => "three",
_ => "other",
};
println!("The value of a is: {}", a);
위의 코드에서, x
값이 3이기 때문에 a
의 값은 "three"가 됩니다.
if
표현식을 사용하여 조건에 따라 다른 값을 반환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면:
let condition = true;
let a = if condition {
"The condition is true"
} else {
"The condition is false"
};
println!("The value of a is: {}", a);
위의 코드에서, condition
값이 true
이므로 a
의 값은 "The condition is true"가 됩니다.
이렇게 표현식을 사용하여 변수를 초기화하는 방식은 Rust에서 흔히 사용되는 문법입니다.
이를 통해 코드를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고, 변수의 값이 초기화되는 과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